- 소방헬기 현황
- 소방헬기 위치도
- 구조조정본부 현황
소방헬기 30대
- 전국 17개 항공대 구조·구급·화재진압 등 임무수행
소방헬기 현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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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225
- 기종
- H225
- 동체크기(m)
- L(19.5),H(4.97),W(4.1)
- 제작회사
- 프랑스 에어버스
- 엔진출력
- 2,382 SHP × 2기
- 탑승인원
- 28 명
- 항속거리
- 925 ㎞
- 체공시간
- 3시간30분
- 속도(Km/h)
- 최고(324), 순항(262)
- 최대이륙중량
- 11,000 ㎏
- 담수능력
- 2,000ℓ(밤비), 4,000ℓ(물탱크)
- 보유시도(3대)
- 중앙119(3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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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S365N2
- 기종
- AS365N2
- 동체크기(m)
- L(11.63),H(3.80),W(3.26)
- 제작회사
- 프랑스 에어버스
- 엔진출력
- 762 SHP × 2기
- 탑승인원
- 14 명
- 항속거리
- 860 ㎞
- 체공시간
- 3시간15분
- 속도(Km/h)
- 최고(324), 순항(254)
- 최대이륙중량
- 최대 4,250 ㎏
- 담수능력
- 900ℓ(밤비), 900ℓ(물탱크)
- 보유시도(4대)
- 중앙119(2), 서울(2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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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S365N3
- 기종
- AS365N3
- 동체크기(m)
- L(13.73),H(4.07),W(2.03)
- 제작회사
- 프랑스 에어버스
- 엔진출력
- 581 SHP × 2기
- 탑승인원
- 14 명
- 항속거리
- 860 ㎞
- 체공시간
- 3시간10분
- 속도(Km/h)
- 최고(287), 순항(254)
- 최대이륙중량
- 최대 4,300 ㎏
- 담수능력
- 1200ℓ(밤비), 900ℓ(물탱크)
- 보유시도(2대)
- 경기, 경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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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A-32T
- 기종
- KA-32T
- 동체크기(m)
- L(15.9),H(5.4),W(3.5)
- 제작회사
- 러시아 쿠메르타우
- 엔진출력
- 2,200SHP×2
- 탑승인원
- 18 명
- 항속거리
- 700 ㎞
- 체공시간
- 3시간30분
- 속도(Km/h)
- 최고(230), 순항(200)
- 최대이륙중량
- 최대 12,600 ㎏
- 담수능력
- 3,000ℓ(물탱크)
- 보유시도(4대)
- 대구, 울산, 경기, 경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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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W189
- 기종
- AW189
- 동체크기(m)
- L(14.6),H(5.1),W(4.0)
- 제작회사
- 이탈리아 레오나르도
- 엔진출력
- 1,983HP × 2기
- 탑승인원
- 18 명
- 항속거리
- 882 ㎞
- 체공시간
- 4시간27분
- 속도(Km/h)
- 최고(313), 순항(287)
- 최대이륙중량
- 최대 8,600 ㎏
- 담수능력
- 2,000ℓ(밤비)
- 보유시도(1대)
- 서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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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W139
- 기종
- AW139
- 동체크기(m)
- L(16.6),H(4.9),W(4.2)
- 제작회사
- 이탈리아 레오나르도
- 엔진출력
- 1,679HP × 2기
- 탑승인원
- 14명
- 항속거리
- 820 ㎞
- 체공시간
- 3시간50분
- 속도(Km/h)
- 최고(310), 순항(277)
- 최대이륙중량
- 최대 6,400 ㎏
- 담수능력
- 1,200ℓ(밤비), 1,800ℓ(물탱크)
- 보유시도(7대)
- 부산, 인천, 경기, 강원(2), 충남, 전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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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W169
- 기종
- AW169
- 동체크기(m)
- L(14.6),H(4.5),W(3.2)
- 제작회사
- 이탈리아 레오나르도
- 엔진출력
- 1,000HP × 2기
- 탑승인원
- 12명
- 항속거리
- 803 ㎞
- 체공시간
- 4시간 20분
- 속도(Km/h)
- 최고(297), 순항(233)
- 최대이륙중량
- 최대 4,800 ㎏
- 담수능력
- 1,000ℓ(밤비)
- 보유시도(1대)
- 대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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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K117B2
- 기종
- BK117B2
- 동체크기(m)
- L(13.0),H(3.36),W(2.70)
- 제작회사
- 일본 가와사키
- 엔진출력
- 550 SHP × 2기
- 탑승인원
- 10 명
- 항속거리
- 550 ㎞
- 체공시간
- 3시간30분
- 속도(Km/h)
- 최고(278), 순항(267)
- 최대이륙중량
- 최대 3,350 ㎏
- 담수능력
- 700ℓ(밤비), 670ℓ(물탱크)
- 보유시도(3대)
- 부산, 광주, 전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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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K117C
- 기종
- BK117C
- 동체크기(m)
- L(13.3),H(3.96),W(3.1)
- 제작회사
- 일본 가와사키
- 엔진출력
- 739 SHP × 2기
- 탑승인원
- 10 명
- 항속거리
- 685 ㎞
- 체공시간
- 3시간30분
- 속도(Km/h)
- 최고(276), 순항(240)
- 최대이륙중량
- 최대 3,585 ㎏
- 담수능력
- 545ℓ(밤비), 800ℓ(물탱크)
- 보유시도(2대)
- 충북, 대전(임차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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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ELL230
- 기종
- BELL230
- 동체크기(m)
- L(15.23),H(3.72),W(3.5)
- 제작회사
- 미국 벨헬리콥터
- 엔진출력
- 700 SHP × 2기
- 탑승인원
- 6 명
- 항속거리
- 450 ㎞
- 체공시간
- 2 시간
- 속도(Km/h)
- 최고(278), 순항(254)
- 최대이륙중량
- 최대 3,810 ㎏
- 담수능력
- 545ℓ(밤비), 620ℓ(물탱크)
- 보유시도(1대)
- 인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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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ELL430
- 기종
- BELL430
- 동체크기(m)
- L(15.3),H(4.01),W(3.50)
- 제작회사
- 미국 벨헬리콥터
- 엔진출력
- 808 SHP × 2기
- 탑승인원
- 8 명
- 항속거리
- 656 ㎞
- 체공시간
- 2시간40분
- 속도(Km/h)
- 최고(278), 순항(243)
- 최대이륙중량
- 최대 4,218 ㎏
- 담수능력
- 600ℓ(밤비)
- 보유시도(1대)
- 전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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KUH-1EM
- 기종
- KUH-1EM
- 동체크기(m)
- L(19),H(4.5),W(3.75)
- 제작회사
- 한국항공우주산업
- 엔진출력
- 1,915 SHP × 2기
- 탑승인원
- 14명
- 항속거리
- 719 ㎞
- 체공시간
- 3시간47분
- 속도(Km/h)
- 최고(290), 순항(278)
- 최대이륙중량
- 최대 8,709 ㎏
- 담수능력
- 1,590ℓ(밤비) 2,000ℓ(물탱크)
- 보유시도(1대)
- 제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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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조조정본부 현황
[항공기 사고 구조 시스템]
항공기 사고 구조조정본부(RCC ; Rescue Coordination Center)
- 우리나라 비행정보구역 내에서 신속한 수색 및 구조활동을 위해 소방청 및 시도 소방본부에 설치하는 기관
- 소방청에 설치하는 구조조정본부와 각 시도 소방본부에 설치하는 지역구조조정본부로 구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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